우전해수욕장

백사장길이 4km, 너비 100m로 맑은 바닷물과 넓고 깨끗한 백사장, 울창한 곰솔숲이 볼 만하다. 매년 7월 중순부터 한달간 신안게르마늄갯벌축제를 열어 해수욕과 함께 갯벌자연탐험과 머드마사지, 갯벌썰매등을 즐길수 있다.



태평염전

태평염전은 증도와 그 옆 대초도 사이의 갯벌을 막아 형성된 간척지 462㎡에서 매년 15,000톤의 천일염이 생산되는 국내 최대의 단일염전이다. 이곳의 생산되는 천일염은 국내 생산량의 5%에 해당한다.


짱뚱어다리

길이 470m의 갯벌위에 떠있는 다리로 증도의 명물이다. 만조시 다리를 건너는 기분은 영화속의 한 장면같다. 다리 밑 갯벌에는 온갖 종류의 게들과 짱뚱어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애들과 함께 갯벌체험도 가능합니다.



소금박물관

염전의 결정지에서 운반해 온 소금을 출고전까지 보관했는데 2007년에 리모델링하여 이곳에 국내 유일의 소금박물관을 세웠다. 내부에는 소금의 역사와 문화등 소금에 관한 정보를 제공하고 그 자료를 전시하고 있다.


유물기념비

수백년 해저에 잠든 문화사의 보고를 알려준 어부의 갸륵한 마음과 파도와 해풍에 시달리면서 발굴에 참여한 조사요원들과 유물인양에 참여한 해군 심해 잠수사들의 정성과 노고에 고마움을 잊지않기 위하여 유물발굴기념비를 세웠다.


갯벌생태전시관

갯벌을 이해할수 있는 산교육장으로 갯벌의 생성과 변화, 자연정화능력, 그리고 생물의 신기한 생활환경을 배울수있는 갯벌생태전시관은 1층엔 '생동하는 갯벌' , '갯벌 세계로의 여행', '아름답고 풍요로운 갯벌'등으로 소개하는 영상실이 마련되었다.


보물선카페

전시실은 1층과 2층에 있는데, 1층 전시실은 상설전시 및 특별전시회장으로 주로 쓰이고, 2층 전시실에는 미술관 소장품을 전시한다1층은 쉼터와 카페, 음식점으로 증도에서 잡히는 계절별 생선회를 맛볼 수 있고, 2층은 자료전시실로 1976년부터 1984년까지 카페앞바다에서 건져올린 청자, 백자 등 유물의 모형 170여점이 전시되어있다.
 
 



BACK HOME
상호:갯풍황토펜션 | 대표자:손문자 | 주소:전라남도 신안군 증도면 방축리 406-2번지 | TEL:061-271-0248    Copyright(C) 광주디자인.com